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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1492/노바1492강좌

노바1492강좌#1 노바1492란?

아래내용의 출처는 http://ko.wikipedia.org/wiki/%EB%85%B8%EB%B0%94_1492입니다.



노바 1492는 아라마루에서 개발한 3D 전략 시뮬레이션 온라인 게임으로, 롤플레잉 게임의 성장형 시스템과,RTS 게임의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게임이다.

2000년 12월 대한민국 게임 대전 (KAMEX)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오픈베타를 실시하고, 2002년 5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2]2003년 1월에는 인터페이스와 그래픽이 새로워진 노바 1492 A.R. (Arms Revolution한국어: 무기 혁명)을 선보였다. 이는 외형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부품이나 밸런싱에 있어서도 두 게임은 많은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인 시스템에는 딱히 특별한 차이가 없으므로 후속작이라기보다는 확장이라는 개념에 더 가깝다.

배경

서기 3885년 지구에는 모쉬라는 종족과 인간이라는 종족이 공존하고 있었다. 3차 세계대전 이후 폐허가 된 지구를 재건한 것은 모쉬족이었고, 인간은 그 지배 하에서만 문명을 발전시켜 올 수 있었다.

인간의 힘으로 건설했던 노바 공화국은 모쉬족이 창조한 지능을 가진 금속 생명체인 메탈리언들을 통해 통제당하고 있었다. 인간들은 노바 공화국의 혁명을 다시 되찾기 위해 자유 연합의 전투 부대라는 세력을 만들었으며, 스스로를 모쉬 제국을 멸망시키고 노바 공화국을 재건할 '혁명군'이라 칭하게 된다.

[편집]특징

대부분의 RTS 게임과 달리 건물 건설의 테크트리와 자원 채집 과정이 없어 복잡한 자원관리가 필요 없으며, 모든 유닛은 기지에서 생산되어, 바로 생산과 공격으로 들어가 유닛의 컨트롤에만 중점을 둔 비교적 단순하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형식의 RTS 게임이며, 멀티플레이어로 사용자들과의 대전을 즐길 수 있고, 또 다른 사람들과 같이 임무를 완수하는 퀘스트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게임이라는 특성을 이용해 전투를 끝내고 난 뒤 획득하게 되는 경험치와 배틀 포인트, 럭 포인트를 통해 자신이 사용하는 유닛과 특수기술을 성장시킴으로써 다음 전투에는 좀 더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된다.

노바 1492
개발사아라마루
배급사넷마블
플랫폼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출시일2000년 5월
장르실시간 전략 게임롤플레잉 게임
모드온라인 게임
이용가 등급GRB: 전체 이용가
미디어내려받기
시스템 사양최소사양
펜티엄 3 500 MHz 128 MiB3D가속을 지원하는 16 MiB 이상의 그래픽 카드다이렉트엑스 8.1 지원[1]
권장사양
펜티엄 3 1.0 Ghz, 램 256 MiB3D가속을 지원하는 32 MiB 이상의 그래픽 카드다이렉트엑스 8.1 지원[1]
입력장치컴퓨터 자판마우스
후속작노바149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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